공부

[패스트캠퍼스 서포터즈 3기] node.js 초격차 패키지 강의 후기

aSpring 2021. 6. 4. 17:53
728x90
728x90

출처 : https://fastcampus.co.kr/review_online_aop


얼마 전 패스트캠퍼스에서 '올인원 패키지 서포터즈 3기 모집'이 있었는데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저에게 딱인 것 같아 신청을 해봤는데 감사하게도 선발이 되었어요 ㅎㅎ

출처 :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node


제가 신청한 강의는 '한 번에 끝내는 node.js 웹 프로그래밍 초격차 패키지'입니다!
선택한 강의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 서포터즈 활동 기간이 끝나도 평생 수강이 가능하다고 해요 !!

서포터즈 활동 기간은 21년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약 1개월 정도이고,
서포터즈로서 제가 해야 할 일은 강의를 들으면서 수강후기를 총 5개 작성하면 끝 !!

이전에는 서포터즈가 있다는 걸 몰랐는데 3기를 신청하면서 검색을 해보니
2기 모집 때는 신청 가능한 강의 목록에 java/spring 초격차 패키지가 있었더라구요!!
이번에는 아쉽게도 java/spring 강의가 목록에 없어서 node.js 패키지로 신청을 했습니다.

node.js 노드 js ??

js는 javascript를 말하는 것 같은데(아닌가...?) node ?? 노드는 뭘까요...?!
듣기는 들어봤는데 node.js(노드 js)가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네요.
이제부터 강의를 들으면서 알게되겠죠?! ㅎㅎ

아! 그런데 이번 강의는 순차적으로 오픈이 되어서 아직까지 전 과정이 모두 오픈된 것이 아닌가봐요!

1차 오픈 21년 5월 20일
2차 오픈 21년 6월 24일
최종 오픈 21년 7월 29일


짠짠짠! 일단 어떤 강의들이 오픈을 했는지 한 번 보러 가볼게요!

강의 목차 순서대로 오픈을 하는 게 아닌가봅니다! 그럼 노드 js는.. 백엔드.. 나중에 오픈..?
백엔드 part 1, 백엔드 part 2는 아직 오픈이 되지 않았고 프론트엔드 part 1, part 2, Deno 강의 중
현재는 프론트엔드 part 1 CH03_18까지만 오픈이 되었어요!

백엔드에서 Node.js를 배우고 프론트엔드에서는 React.js, Vue.js라는 걸 배우게 되니까
노드 js를 공부하려면 아직 먼 것 같습니다.ㅎㅎ 근데 전부 .js 네요?!

아쉽지만 노드 js는 다음에 만나보도록 하고 오늘은 첫 시작이니 가볍게 프론트엔드 part 1의 1강만 들어보겠습니다!

CH01_01. 크롤링 개념

두둥! 강의 후반부를 맡으신 한상훈 선생님!!
전 .. 처음 듣는 강의인데 후반부라고 하니까 살짝 어색하네요 ㅎㅎ

지인이 파이썬으로 크롤링하는 걸 공부하고 있는데 엄청 재밌다고 해서 크롤링이 어떤 건지 정말 궁금했는데 !! ㅎㅎ
열심히 필기하면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오.. 저는 따로 여기다 필기해야하나... 했는데 수강 화면에 노트 작성 기능이 있어서 편하게 수업을 들으면서 바로바로 기록이 가능한 장점이 있네요!
해당 강의 시간이랑 같이 노트가 저장 되는 것 같습니다.

크롤링이라고 하면 웹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가져오는 ? 긁어오는 ? 거라고 알고 있었는데
이런 활동은 크롤링이 아니라 '스크레핑'이라고 한대요!! 오호.. 처음 안 사실이네요.

1강을 1.5배속으로 들어서 시간이 순삭이라 자연스럽게(?) 2강도 수강!!
(알아서 2강으로 넘어가네요!)

크롤링은 아무 사이트에서나 하면 안된대요!!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서포터즈 활동은 이쯤에서 마무리 할게요!!!
제목은 Node.js 강의 후기인데.. 크롤링 강의 후기였습니다! ㅎㅎㅎ
노드 js는 강의가 오픈되면 그 때 또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

강의가 궁금하신 분들은 패스트 캠퍼스 Node.js 초격차 패키지 링크 남겨드릴테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 그리고 다음 4기 모집 때 원하는 강의가 있다면 신청 꼭 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ㅎㅎ 저도 4기 모집 때 또 신청할 생각입니다 ㅎㅎ
제가 궁금해서 여쭤보니 서포터즈 활동은 한 번만 가능한 게 아니라고 하네요 ㅎㅎ!!


https://bit.ly/3pdy7Wq

한 번에 끝내는 Node.js 웹 프로그래밍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12가지 프로젝트로 배우는 Node.js! 블라인드 앱 클론 코딩, MBTI 테스트 사이트, 퀴즈 사이트, 브런치 웹 크롤러 등 유저들이 좋아하는 사이트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프론트엔드+백

fastcampus.co.kr



해당 node.js 강의는 패스트 캠퍼스 서포터즈 3기로 활동하면서 무료로 제공받아 수강하였으며
수강 후기는 솔직하게 남겼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