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유데미(Udemy)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 수강후기 :)

aSpring 2021. 12. 12. 23:4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수강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의의 수강후기이기도 하지만

유데미(Udemy)라는 플랫폼을 소개하는 포스팅이기도 해요.

 

개발자 취업을 위해 가성비 좋고 퀄리티도 좋은 개발 입문 강의를 찾고계신 취업준비생 분들,

저처럼 이직을 해서 개발자로 취업은 했지만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양질의 온라인 강의를 찾으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번에 강의를 수강한 곳은 바로 앞서 언급했듯이 유데미(Udemy) 입니다.

 

 

유데미(Udemy)는 글로벌 최대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보시는 것처럼 정~말 다양한 카데고리의 온라인 강의들이 존재합니다.

 

IT, 어학, 비즈니스, 경제, 자기계발, 취미, 건강, 음악 등 ...

정말 다양해요.

 

6만 5천명 이상의 전문가가 강사로 활동을 하고있고,

180개국, 4400만명 이상의 수강생들이 유데미를 통해 학습하고 있다고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수죠??

 

강의 수는 무려 18만개 이상으로

왜 글로벌 최대라고 하는지 알겠네요!

 

취업 말고도 이직이나 투잡을 원하는 분들,

비전공자이지만 프로그래밍 독학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정말 유용한 플랫폼 같아요.

 

 

 

 

 

 

제가 주로 찾는 인터넷 강의가 개발 관련된 강의여서 그런지

저를 위한 추천 주제도 웹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 DB 관련된 것들이네요!

 

제가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할 때

온라인 강의를 찾아 이곳, 저곳 정말 많이 드나들었는데

한 지인분께서 바로 유데미를 추천해주셨어요.

 

728x90

 

'온라인 강의 찾을 때는 유데미에 그 강의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라.

같은 강의도 유데미(Udemy)에서는 더 저렴하게 들을 수 있는 경우가

꽤 많고 강의도 더 다양하다.' 라고요!

 

그 때는 북마크에 추가만 해놓고 둘러보지 못했는데

이번 Udemy Korea 얼리에듀터 체험단을 통해 유데미를 처음으로 이용하게 되었어요.

 

 

 

 

제 주된 관심사인 개발쪽 카테고리로 가볼까요??

 

개발 카테고리 안에

웹 개발, 데이터 과학, 모바일 개발, 프로그래밍 언어,

게임 개발,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테스팅,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가 있어요.

 

아 여기가 끝이 아니었네요.

 

 

 

 

우측 점 세개를 눌러보면 노코드 개발이라고 하나가 더 있었어요!

 

 

 

무려 1만개의 결과...!

강의가 정말 많아서 선택장애가 올 것 같아요.

 

유데미는 원래도 강의가 저렴한 편인데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더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어요.

저는 앞서 말씀드린 '얼리에듀터 프로모션'에 참여해서 강의 하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 가능한 강의들 중 저는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언어인 자바스크립트에 관한 강의를 선택했어요.

 

 

 

 

인기 주제 항목에 JavaScript가 보이네요!

 

 

 

 

제가 Pick한 강의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가 가장 맨 위에 있어요.

 

외국어가 아닌 한국어 강의인 점,

현재 회사에서 주로 사용하는 언어가 자바스크립트인데

이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클린코드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이 강의를 선택하게 됐어요.

 

혼자 일을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선배님들과

함께 일을 하는데 내가 짰지만 나조차도 알아보기 힘든 코드 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았거든요!

 

점점 클린코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었고

마침 자바스크립트를 위한 ! 클린코드 강의가 있다니!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베스트셀러에 평점도 높으니 당연히 고퀄리티 강의가 예상되지 않나요?

 

평생소장이니 두고두고 2번, 3번 반복해서 들으려고 해요.

 
 
21년 12월.. 이번달에 마지막 업데이트된 최신 강의에요!

 

상세 페이지에서 해당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보시는 것처럼 30일 환불을 보장하고 평생 수강을 할 수있고

PC, 모바일 모두 수강이 가능해서 저는 주로 출퇴근 길에

태블릿을 들고다니며 수강을 하고 있어요.

 

가끔 태블릿을 잊고 그냥 나왔을 때는 핸드폰으로 보면 되니까

딱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료증 발급이 되는지는 지금 알았네요!

 

 

 

저는 첫 강의를 출근길에 들었어요.

따로 어플 설치 없이 바로 들어가서 수강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이 때는 집이어서 PC로 수강을 했네요!

 

보시는 것처럼 강의가 섹션 별로 잘 나누어져 있고

각 세션 별 총 분량과 섹션 내 강의 한 강의 분량이

다 적혀있어서 공부 계획을 짤 때 많은 도움이 됐어요.

 

한 섹션이 짧게 구성되어 있어서 수강에 대한 부담이

적었던 것 같아요.

 
 

 

클린코드 자바스크립트 강의는

아직 모든 섹션이 다 올라오지는 않았어요.

 

back단 코드를 짤 때 try ~ catch ~ 구문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선배님 코드를 보면서 따라한 거라 사실 자세한 내용을 모르고

쓰고있었어요. 그래서 이게 맞는지 아닌지..

잘 사용하고 있는건지, 이럴 때 사용하는 게 맞는지

궁금해서 이 부분을 먼저 들어보고 싶었는데

아직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어요.

 

곧 올라올 강의가 기대가 됩니다.

 

 

 
 
 

강의 설명에도 나와있는데 제가 미처 몰랐군요!

가격이 인상될 수 있다고 하니 저렴할 때 얼른 겟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사실 인상되어도..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겠지만요.

 

현재 내 실력을 가늠하지 못하겠다 ... YES

예상처럼 동작하지 않아 어려웠던 ... YES

급하게 문제를 해결은 하지만 동작 원리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 YES

팀내 사수 개발자의 성향을 그대로 ... YES

 

....

 

마치 저를 위한 맞춤 강의같아요.

 

 

 

강의는 역시 2배속이죠.

강사님의 말 속도가 제게는 약간 느린 편이라

출퇴근 할 때는 보통 1.5에서 2배속으로 수강하고 있어요.

 

물론 집에서 수강할 때는

강사님을 따라 직접 코드를 쳐가며 듣기 때문에

속도를 느리게 설정해서 듣고 있어요.

 

0.5에서 2.0 배속까지 지정할 수 있어요!

 

 

 

 

먼저 흔히 짜는 코드를 보여주고 어떤 코드가 클린하지 않은 코드인지,

어떻게 클린하게 짤 수 있는지를 알려주시는데

코드 적어놓고 말로만 줄줄 설명하시는게 아니라 그 위에 필기, 표시를 해가면서

설명해 주시니까 직접 코드를 짜면서 수강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설명만으로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어서 정말 좋았어요.

 

지금껏 else if를 남발하며 살았는데...

 

현재 회사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바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라

예시 코드와 강사님의 설명을 주석으로 잘 적어두었다가

실제 코드에도 적용하고 팀원들에게도 해당 내용을 공유하고 있어요.

 

 

 

Default Case ... 저렇게 간단하게 처리해주면 되는 거였는데

저는 늘 에러 메세지를 마주한 뒤에야

if ~ else ~ 문으로 일일히 처리를 해왔어요....

 

개발자는 항상 공부하고,

쏟아지는 새로운 기술과 변화에

누구보다 빠르게 적응해야 하는 직업인 만큼

양질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가 절실한데

그에 알맞는 플랫폼이 바로 유데미가 아닌가 싶어요.

 

예전에 비해 요즘 개발 관련 인강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이 부쩍 많아졌지않나요?

그만큼 더 많고 다양한 정보를 더 저렴하게 얻을 수 있겠지? 하는 기대와 달리

교육의 질이나 비용적인 면에서는 선택권이 오히려 줄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게다가 필요하지 않는 내용들도 한 패키지 안에 다 묶여놓아서

비용은 점점 더 비싸지고 원하는 강의를 골라 선택할 수가 없었어요.

 

이런 때에 유데미를 만난 게 정말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유데미(Udemy)에서 제가 느낀 것들을 여러분들도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아 참 그리고 저는 저는 얼리에듀터 2기로

현재 유데미에서는 얼리에듀터 강의체험단 3차 모집 중이라고 해요!

 

체험단 3기에 신청하셔서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꼭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유데미에서는 나이, 주제에 상관없이 누구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고 하니까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유데미(Udemy) 강사 지원 페이지 링크도 공유드립니다!

 

또, 유데미 코리아에서는 18만개 이상의 강의 중에서도

주제별, 고객 니즈별 최적화된 강의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있고

유데미코리아에서만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들도 있다고 하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유데미로부터 강의 쿠폰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유데미, #Udemy, #유데미코리아, #온라인강의, #평생수강, #자기계발, #인터넷강의, #가성비, #고퀄리티, #직무역량, #취업준비, #취업, #이직, #투잡, #독학, #강의추천, #비전공자, #최단기간, #온라인학습, #강의수강, #유데미체험단, #얼리에듀터, #프로모션, #이벤트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