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정보처리기사 실기

[정보처리기사] 비전공자의 실기 7일의 기적 만들기 - 1일째

aSpring 2021. 7. 3. 10:57
320x100
728x90

원래 필기 합격하자마자 바로 실기 공부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코로나 확진 -> 병원 이송으로 모든 게 밀려버렸구요ㅠㅠ
퇴원 하자마자 국비지원 학원 수료, 마지막 프로젝트 완성, 자기소개서/이력서/기술소개서 작성, 포트폴리오 만들기와 동시에 학원에서 취업하라구 막.. ㅠㅠ
그래서 준비없이 시작된 입사지원과 면접.. 그리고 덜컥 합격.. 결국 가지않기로 했지만요!
그리고 코로나 후유증으로 약해진 체력과 무기력, 우울때문에 무의미하게 보낸 시간들...

그러고 정신을 차려보니 D-7이 되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정보처리기사 스터디.. 사실 말만 스터디지 생존신고 방입니다 ㅎㅎ 아무튼 카카오 오픈 카톡방에서 실기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학원 수료 및 프로젝트 진행, 취업준비 등 저랑 상황이 비슷해서 "저는 이번 실기는 포기합니다ㅠㅠ" 혹은 "저 이번 실기 시험 접수 취소했어요.."하셨어요 크흡...

사실 저도 공부된게 1도 없어서 그냥 시험은 치자! 이런 마인드로 임하려고 했는데 취업 회피인지? 7일만이라도 열심히 벼락을 쳐서 최선을 다해서 쳐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ㅋ 이건 확실히 회피가 맞는 것 같아요!

어찌됐든 정말 7일의 기적이 일어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베이스도 없는 비전공자가 정말 운좋게 7일의 기적을 일으킨다면! '비전공자인데.. 실기는 진짜 합격하기 힘들다던데.. 내가 될까?'하고 걱정하시는 다른 분들께도 용기를 드릴 수 있을테니까요!
그렇다고 저처럼 7일의 기적에 도전하라는 건 절대 절대 아닙니다ㅠㅜ 듣기로 비전공자는 2달정도 투자하셔야한다고 들었어요! 저도 이번 시험이 끝나면 다음 3회 실기 시험을 노리면서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에 집중할거에요 ㅎㅎ

7월 3일 ~ 7월 9일까지의 우선순위
1. 정보처리기사 실기

7월 10일 실기시험 이후의 우선순위
1. 취업 준비
2. 정보처리기사 3회 실기시험

아자아자 !!!


취준생 및 정보처리기사 수험생 여러분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너무 늦게 올리는 7일의 기적 후기 !!!!


728x90
728x90